UX/UI 디자인(2020) 올인원 패키지 Online.
UIUX강의를 들은지 2주째, 약 2주간 들으면서 필요한 이론내용을 많이 배웠지만, 이론 뿐만 아니라 배운 점도 많다.
요즘은 크게 느끼는 점이 있는데, 이 분야는 개인작업보다는 팀작업을 중요시 한다는 점이다.
내 고집과 의지대로 밀어 나간다고 그대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, 다른 직원의 고집도 안된다는 의미이다.
이 분야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이 업무하면서 많이 싸운다는 얘기를 들었는데, 그럴 수 밖에 없을 것같다.
02. UX 디자인 리서치 및 서비스 기획
Project Brief
좋은 UX는 비지니스 목표와 사용자 목표를 일치시킨다
성공과 사용자들의 만족을 함께 일으킨다
Project Brief
⁃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맥락, 목표, 타겟, 예산, 목표 등 전체적인 스케쥴
⁃ 프로젝트의 범위와 요구사항을 명확히 파악한 후 UX리서치에 들어가야 프로젝트에 연관된 구성원들이 같은방향성을 가지게 됨
⁃ 회사나 프로젝트에 따라서 다를 수 있음
한국의 토스같은 송금무료앱
기부 기능을 넣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점 서술
홈페이지를 만들 때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에 대해 서술되어있음
프로젝트의 기간은 프로세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
Stakeholder(내부 이해 관계자) 인터뷰
Stakeholder interview
⁃ 프로젝트에 관여되어있는 내부 이해관계자들을 지칭
⁃ CEO 및 이사급 의사결정자, PO/PM, 디자이너, 개발자, 마케터 등 프로젝트와 직/간접적으로 관련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을 뜻한다.
⁃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미팅을 Kick-off 미팅이라고 한다
⁃ 인터뷰에서는 해결책이나 세부 기능들에 집중하기 보다 타겟 유저는 누구인지, 문제점은 어떤것이 있는지, 프로젝트에 목표는 무엇인지 등에 집중할 것
⁃ 당신의 제품과 관련된 역할은 무엇인가요?
⁃ 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당신은 어떤 역할을 이전에 수행했나요?
⁃ 이 프로젝트는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나요?
⁃ 이 제품/서비스는 누구를 위한 것 인가요?
⁃ 이 프로젝트는 당신의 비지니스와 어떻게 연관이 있나요?
⁃ 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어떻게 정의하나요?
이 질문들을 이용하면 맥락과 프로젝트의 히스토리를 잘 파악해서 함께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다.
UX/UI 디자인 올인원 패키지 Online.
'UX 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] UIUX 인강 100% 환급챌린지 16회차 미션 (0) | 2020.08.25 |
---|---|
[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] UIUX 인강 100% 환급챌린지 15회차 미션 (0) | 2020.08.24 |
[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] UIUX 인강 100% 환급챌린지 13회차 미션 (0) | 2020.08.22 |
[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] UIUX 인강 100% 환급챌린지 12회차 미션 (0) | 2020.08.21 |
[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] UIUX 인강 100% 환급챌린지 11회차 미션 (0) | 2020.08.20 |